Battery 2nd Life ESS
Modulized ESS
PMS
RTU
EDR

Battery 2nd Life ESS


ESS는 전력의 수요공급 균형 유지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KCSG는 BMW와 손잡고 EV i3모델에 적용된 배터리기술을 이용하여 EV 급속충전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견고한 컨테이너를 이용하며 인버터 및 제어기술을 표준화 하여 계통과 부하를 Plug and Play로 연결합니다.
BMW i3 B2L을 이용하여 계통전력을 안정화 하면서 지속적인 EV 충전이 가능하게 합니다.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이러한 혁신적인 기술은 KCSG만의 Total Solution으로써 Turnkey 시스템으로 제공합니다.



일체형 ESS 기술


계통 연계형 Turn - key 제품으로써 EV Load Balancing을 위한 플랫폼 기반으로 최적의 운영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표준화 및 확장성


표준 10ft 컨테이너 및 내부구성을 표준화하여 고객의 요구에 맞는 다양한 출력과 에너지용량을 제공합니다.

플랫폼 기반 원격제어


EV 충전인프라 개발 경험을 토대로 최적화 된 원격제어와 관리기술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전세계 어디에서든지 접속 및 제어가 가능합니다.



배터리 저장 시스템은 전기유동성 및 스마트 그리드 애플리케이션의
중앙 활성화 유닛

ESS 내부 기능




·로드밸런싱
·수요예측
·충방전운영
·운영전략에 따른 변수제어
(온도, 내부저항, SoC, DoD, SoH)

ESS 시장 주 요소


·수요관리
·재생에너지 연계
·자가소비용
·차익거래
·부하이동
·피크저감
·DR
·FR
·파워백업
·충전인프라지원


ESS 적용 수요

홈스토리지 - 공장자동화 - 피크저감 - EV (전기차) 고속 충전기 - EV 충전센터 -
계통 안정화 - 재생에너지연계 - 파워백업 - 독립형소요 - 주파수조정

→ sustainable e-mobility


배터리 자체가 상용 및 기술 요구사항에 따라 작동을 최적화하는
지능형 제어시스템을 가졌습니다.


고속응답 및 균질 열 시스템과 결합된 고도로 정교한 차량 제어 알고리즘은 가능한
모든 자동차와 정지 사용 사례에 대해 작동 및 노화를 위한 최적의 조건을 제공합니다.


배터리 냉매 기반 냉각 시스템만이 빠른 반응과 균일한 열분배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기존 공랭식 ESS와
냉매 기반 냉각식 ESS의 온도 거동


  • 보편화되어 있는 공랭식 C&I ESS 는 온도와 습도 등 운용 환경에 민감하나 개발제품은 셀 직접 냉각 방식의 배터리를 사용하여 HVAC 전력운용비를 절감하여 RTE에 기여합니다.
     
  • 셀 온도 변위 폭을 낮추고 좁은 운용 온도 대역에서 제어되어 화재의 우려가 감소됩니다. 또 온도습도 등 환경에 좌우되지 않는 특성으로 다중이용시설 및 공공기관에서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 동일 체적의 기존 C&I ESS 비해 3배 더 큰 출력 (1C 이상)을 낼 수 있어 단순 Arbitrage C&I용도 외에 소규모FR, 백업파워 공급용도 등으로 동시 활용이 가능합니다.
    (재생에너지연계용 : 0.4C이내, 피크저감용 : 0.3C이 내)
     
  • 향후 전기차 배터리를 재사용하여 기존 ESS 대비 구매비용의 감소가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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